데쿠
데쿠는 나의히어로아카데미아의 주인공입니다. 그는 매우 약하지만 훌륭한 스승인 올마이트를 만나서 엄청난 힘을계승하게되고 히어로가 되는 길을 걷게 됩니다. 그는 어릴때부터 괴짜에 허약한 녀석으로 낙인찍혀 데쿠라는 이상한 별명을 갖게 되었지만 온갖 고난과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을 극복해내는 긍정적의미의 데쿠군으로 불리우게 됩니다. 이러한 주인공의 성장기를 담은 만화가 바로 나의 히어로아카데미아입니다. 멋진 히어로물로써 어린 나이의 세대와 어른 세대를 불문하고 인기있는 만화의 주인공 데쿠입니다. 그의 올바른 성장은 지켜보는이로하여금 본받게 할것이며 그의 강인한 신념또한 보는 이로 하여금 자극받게할것입니다. 또한 그 특유의 긍정적마인드셋은 시청자들을 고무시켜 어느 누구나 바로 그 히어로로 만듭니다. 따라서 데쿠는 나히아의 찰떡 주인공이며 그의 활약상은 앞으로도 기대가될것입니다. 매회마다 그의 활약을 기다리며 기다리는시간은 매우 길 수있습니다만 기다림끝에 펼쳐지는 데쿠의 화려한 클라이막스 퍼포먼스는 보는 이들을 충분히 지리게 할겁니다.
라이벌
데쿠의 라이벌은 대폭살신다이너마이트 바쿠고 입니다. 그는 어린시절부터 데쿠의 친구였습니다만 괴롭히는 친구였습니다. 데쿠군이 착해서 망정이지 착하지않았더라면 바쿠고는 이미 전학처분을 받지 않았을까라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바쿠고는 어린시절부터 데쿠와 마찬가지로 올마이트를 동경해왔습니다. 허나 바쿠고는 올마이트 만큼의 힘을 얻진못하였고 이에따라 올마이트의 힘을 얻게된 데쿠를 나름 시기질투하게됩니다. 바쿠고는 강력해진 데쿠를 쉽게 인정하지않으며 걸핏하면 시비를 거는 인성 빻은 캐릭터 중에 한 명입니다. 주인공버프를 받은 주인공을 이길수없으니 어쩔수없이 2인자아닌 이인자 노릇을 계속하게됩니다. 성격이 매우 사나우며 똥고집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개성은 이미 발현했고 그 개성은
폭발성분을 가진 땀을 배출시켜서 적들을 폭발시키는 개성입니다. 특히 손에서 땀이 많이나오는편인데 나중에는 훈련을 통해서 땀의 양과 분비 위치 등을 디테일하게 컨트롤 할줄알게됩니다. 그래서 데쿠를 따라잡으려고 열심히 수련하지만 올마이트의 이름은 결국 따라잡을수없었습니다. 최종장에서도 보스들 사이에서 고전하는모습이 나와버렷습니다. 역시 주인공 버프의 부재가 크긴 큰 것 같습니다. 이상 라이벌 분석이었습니다.
스토리
스토리는 평범합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국극적인 목표로 삼는 어느 한 솜씨있는 히어로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어린시절부터 데쿠라고 놀림받았지만 그 인성을 높이사는 올마이트의 간택을 받아서 결국 그 엄청난힘을 물려받는 지경에 이르게됩니다. 따라서 그 우연히 받은 커다란힘을 단숨에 컨트롤할수는없겠죠. 그래서 힘을 컨트롤하기위한 좌충우돌 노가다콘셉트의 만화가되겠습니다. 소년만화의특성상 적당한 작화와 적당한 스토리, 적절한 감동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여하튼 데쿠의 파란만장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시즌1부터 빠른배속의 정독보기를 추천합니다. 그렇게 한번접하게되면 중간에는 끊을수가없게될정도로 재미있습니다, 현재 데쿠일행은 시가라키 빌런연합과 싸우고있는데 시가라키역시 엄청난 잠재능력을보유하고있으며 이를 통해 역시마찬가지로 올포원의 능력을 받게됩니다. 현재 최강의 개성이라 일컬어지는 다중융합 개성은 일기토뿐만이아니산속에서도 활로 어메이징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